방송통신 기말 교육평가 A형 규준참조평가와 준거참조평가의 개념을 각각 설명 각각의 평가가 교육에서 활용된사례를 제시

방송통신 기말 교육평가 A형 규준참조평가와 준거참조평가의 개념을 각각 설명 각각의 평가가 교육에서 활용된사례를 제시

방송통신 기말 교육~사례를 제시.hwp 파일정보

방송통신 기말 교육평가 A형 규준참조평가와 준거참조평가의 개념을 각각 설명 각각의 평가가 교육에서 활용된사례를 제시.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유아교육)
📜 자료분량 : 5 Page
📦 파일크기 : 167 Kb
🔤 파일종류 : hwp

방송통신 기말 교육~ 활용된사례를 제시 자료설명

1. (1) 규준참조평가와 준거참조평가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2) 각각의 평가가 교육에서 활용된 사례를 제시하고 (3) 그 사례에서 적용된..

방송통신 기말 교육~ 활용된사례를 제시 자료의 목차

1. (1) 규준참조평가와 준거참조평가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2) 각각의 평가가 교육에서 활용된 사례를 제시하고 (3) 그 사례에서 적용된 평가방법의 종류, 그 평가방법의 실시 과정과 절차, 그 평가방법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해 각각 설명하시오.

(1) 규준참조평가와 준거참조평가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라.
1) 규준참조평가
2) 준거참조평가
(2) 규준참조평가와 준거참조평가가 교육에서 활용된 사례를 제시하라.
1) 규준참조평가
2) 준거참조평가
(3) 각각의 사례에서 적용된 평가방법의 종류, 그 평가방법의 실시 과정과 절차, 그 평가방법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해 각각 설명 하시오.
1) 규준참조평가의 사례(수학능력시험)
2) 준거참조평가의 사례(국가기술자격증)
2. (1) 면접법의 개념을 설명하고 (2) 유아교육에서 면접법이 적용된 사례를 검사목적, 검사 실시 과정과 절차, 결과, 검사실시의 장점과 단점, 검사실시의 시사점에 대해 설명

본문내용 (방송통신 기말 교육~사례를 제시.hwp)

1. (1) 규준참조평가와 준거참조평가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2) 각각의 평가가 교육에서 활용된 사례를 제시하고 (3) 그 사례에서 적용된 평가방법의 종류, 그 평가방법의 실시 과정과 절차, 그 평가방법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해 각각 설명하시오.

(1) 규준참조평가와 준거참조평가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라.

1) 규준참조평가
규준참조평가(Norm-referenced assessment)란 한 개인의 성취 수준을 또래 집단이나 비교 집단의 평균, 표준편차 등의 규준에 맞추어 상대적으로 해석하는 평가 방식을 의미한다. 즉, 쉽게 말해서 상대평가를 통해 한 개인의 점수나 성취를 다른 타인과 비교하여 그 위치를 판단하는데 중점을 둔 평가를 의미한다.
해당 평가 방식은 한 개인의 절대적 학습 성취가 어느 정도에 이르렀느냐를 중요하게 여기기보다는 집단 내에서의 상대적 위치를 파악하는 것을 더 중요하게 여긴다. 따라서 동일한 점수를 받았더라도 집단 내외의 성적 분포에 따라 평가 결과가 달라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