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인성교육-1학~ 기말[3].hwp 파일정보
청소년인성교육 20~이상 실시한 후 등 자료설명
–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른 형식과 내용으로 완벽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한눈에 내용이 들어올 수 있게 가독성을 고려하여 일목요연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한글맞춤법을 정확하게 준수하였습니다.
청소년인성교육 20~이상 실시한 후 등 자료의 목차
글자 모양( 맑은고딕,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
과제 스트레스 싹~ 학점 쑥!
목차
다양한 방식으로 외부 세계와 연결감을 느끼고 이를 통해 자신의 존재감을 확장하고자 하는 인성 덕목이 바로 자기초월의 덕목이다.
1 )자기 초월 덕목인 감사, 유머감각, 영성 중 1개 이상의 덕목을 선택하여 이를 설명하고, 2 ) 이러한 덕목을 증진시키기 위한 활동을 자신의 일상에서 2개 이상 실시한 후 어떠한 활동을 실천 했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3 )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 하시오. ( 50점 )
1. 자기 초월 덕목
1 ) 감사
2 ) 유머감각
3 ) 영성
2. 자기 초월 덕목 증진 활동
1 ) 감사
2 ) 유머감각
3 ) 영성
3
본문내용 (청소년인성교육-1학~ 기말[3].hwp)
1 ) 감사
감사는 단순한 예의범절이나 일시적인 감정이 아니라, 인간의 심리와 관계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자기 초월의 덕목이다. 감사는 자신이 받은 혜택을 인식하고 그에 대한 기쁨과 애정을 느끼며, 나아가 그것을 베푼 대상에게 보답하고자 하는 성향을 말한다. 이는 인간이 타인의 수고와 호의를 알아채고, 자신의 삶에 대한 경이로움과 긍정적 연결감을 자각하며, 그 감정이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표현되고 삶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전인적 성품이라 할 수 있다.
감사는 세 가지 주요 요소로 구성된다. 첫째는 혜택을 받은 상황에 대한 기쁨이며, 둘째는 그 혜택을 베푼 대상에 대한 호감과 애정, 셋째는 그러한 감정을 실제로 표현하고자 하는 행동적 성향이다. 이 요소들은 단순한 인지나 반응을 넘어서, 감사를 하나의 성격 특성으로 자리 잡게 만든다. 즉, 어떤 사람은 사소한 일에도 감사함을 느끼고 표현하는 반면, 어떤 사람은 큰 혜택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