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완대체의사소통 중재계획 개별화된 AAC 중재 계획 세우기

보완대체의사소통 ~계획 세우기.hwp 파일정보

보완대체의사소통 중재계획 개별화된 AAC 중재 계획 세우기.hwp
📂 자료구분 : 레포트 (인문사회)
📜 자료분량 : 3 Page
📦 파일크기 : 68 Kb
🔤 파일종류 : hwp

보완대체의사소통 ~ 중재 계획 세우기 자료설명

보완대체의사소통 중재계획 개별화된 AAC 중재 계획 세우기

보완대체의사소통 ~ 중재 계획 세우기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 보완대체의사소통 ~계획 세우기.hwp)

개별화된 AAC 중재 계획 세우기

1. 영상의 아동은 몇 단계 의사소통자 입니까
이 아동의 의사소통 단계는 `목표 지향적/비도구적 의사소통 단계`에 해당한다. 실제로 아이는 의사소통 상대에게 영향을 미치려는 의도를 인지하고 있으며, 몸짓, 소리, 표정, 발성, 시선 등 비도구적인 행동으로 의사를 표현한다. 아이가 상호작용을 시도하고, 의도적으로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 몸짓과 소리를 사용하는 점에서 이 단계에 속한다. 또한, 특정 신호를 사용하여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려는 의도를 보이는 것 역시 이 단계의 특징이다.
2. 1번 답의 근거를 써 쓰시오.
아이가 원하는 물건이 눈앞에 있을 때 포인팅하며 의사표현하는 행동은 `목표 지향적/비도구적 의사소통 단계`에 해당한다. 영상 속 아이가 특정 물건을 원할 때, 말로 직접 표현하지 못 하더라도 손가락으로 가리키는 행동을 통해 자신의 요구나 의도를 비언어적 방식으로 분명하게 전달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이는 아이가 의사소통의 목적을 이해하고, 그 목적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