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0세 5명 2학~평가 연계.hwp 파일정보
만 0세 5명 2학기 영아발달평가 연계.hwp
만 0세 5명 2학~영아발달평가 연계 자료설명
이 실습일지는 만 0세 영아 5명의 2학기 영아발달평가 결과를 연계하여 작성한 자료입니다. 영아들의 발달 상황을 종합적으로 파악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보육 계획을 세우는 데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료 자료] 만 ~(5명, 2학기)
자료의 목차
만 0세 5명 2학기 영아발달평가 연계
본문내용 (만 0세 5명 2학~평가 연계.hwp)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 만0세 )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울음이 여전히 중요한 의사소통 수단이지만, 점차적으로 울음 외에도 다른 방법으로 감정을 표현하려는 노력이 나타납니다. 1학기보다는 울음의 빈도가 줄어들고, 불편함을 말로 표현하거나 바디랭귀지를 통해 요구를 전달하려는 시도가 증가했습니다. 여전히 울음이 주요한 의사소통 수단이지만, 울음 이외의 방법을 점차적으로 익혀가고 있습니다. 부모는 울음 대신 언어적, 비언어적 방법으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격려해야 하며, 규칙적인 생활과 일정한 패턴을 통해 안정감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체운동
신체적으로 점차적으로 더 많은 활동을 시도하며, 울음 대신 신체적인 표현을 통해 감정을 풀려고 하는 경향이 보입니다. 예를 들어 몸짓을 통해 자신의 불편함이나 욕구를 표현하려 하며, 물건을 잡거나 움직이려는 모습을 보입니다. 여전히 신체적인 자극에 반응하여 울
💾 다운받기 (클릭)
⭐ ⭐ ⭐